광주·전남 ‘유령 아동’ 의심 56건 조사
상태바
광주·전남 ‘유령 아동’ 의심 56건 조사
  • /조상용 기자
  • 승인 2023.07.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시간 방치 숨진 ‘생후 6일’ 딸 쓰레기통 버린 친모 구속

[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광주·전남경찰이 출생 신고가 누락된 이른바 ‘유령 아동’ 의심 사례 56건에 대해 수사 또는 사실 관계 파악에 나섰다.

10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5시까지 출산 뒤 출생 신고가 되지 않은 ‘유령 아동’ 의심 사례로 경찰에 협조 요청 또는 수사 의뢰된 사건은 광주 30건, 전남 26건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중 1건은 친모의 범행 전모가 확인됐다. 5년 전 생후 6일된 딸이 숨지자, 쓰레기수거함에 유기한 친모가 범행 일체를 자수했다. 수사로 전환한 광주경찰은 아동학대치사·사체유기 혐의로 30대 초반 친모 A씨를 지난 8일 구속했다.

A씨는 2018년 4월 초 광주 광산구 자택에 자신이 낳은 생후 6일 딸을 방치한 채 3시간가량 외출했다가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숨진 딸을 장례 절차 없이 다음날 새벽 종량제쓰레기봉투에 담아 자택 주변 쓰레기 수거함에 버린 혐의도 받고 있다.

전남 여수·무안에서는 출생 신고 누락 아동 2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으나 단순 ‘병사’로 판명, 종결 처리 됐다.

광주·전남경찰은 개별 사례 별로 구체적인 사실 관계를 들여다보는 한편, 범죄 혐의점이 있으면 수사로 전환할 방침이다. 소재가 확인되도 출생 직후 보호자의 유기 또는 방임 정황이 있는지 등을 따져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