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사랑상품권’ 부정유통 특별단속
상태바
‘여수사랑상품권’ 부정유통 특별단속
  • /여수=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8.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9월 8일까지…적발시 과태료 부과·가맹점 등록 취소 등

[여수=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여수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류형 여수사랑상품권 부정 유통 특별단속에 나선다.

시는 여수사랑상품권 특별단속은 추석 전 지류형 상품권 특별할인판매에 앞서 여수사랑상품권의 부정 유통 발생을 차단하고 건전한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서라고 29일 밝혔다.

단속 기간은 30일부터 9월 8일까지로 특별단속반이 부정 유통에 취약한 지류형 상품권 가맹점을 찾아 다니며 단속을 펼친다.

주요 단속 대상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없이 상품권 수취·환전 ▲실제 매출 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해 상품권 수취·환전 ▲가맹점이 등록 제한 업종을 영위 ▲상품권 결제 거부 또는 사용자를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등이다.

단속기간 시민신고와 ‘이상거래탐지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불법 거래가 의심되는 가맹점이 발견되면 단속반을 현장에 즉시 투입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불법행위 적발 시 관련법에 따라 최대 2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를 비롯해 가맹점 취소 조치, 부당이득 환수 등 강력한 행정·재정적 조처를 하며, 사안의 심각성에 따라 경찰 수사까지 의뢰할 방침이다.

조용연 지역경제과장은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부정 유통 상시 단속, 카드형 상품권 확대 발행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품권 유통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부정 유통 방지를 위한 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