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제4기 아카데미 교육 실시
상태바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제4기 아카데미 교육 실시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08.3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주 대상자 액션그룹의 역량 강화를 통한 사업 기반 조성
수료식 기념 단체사진
수료식 기념 단체사진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25일 ‘화순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 제4기 아카데미 교육 수료식’을 했다고 밝혔다.

화순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추진단이 주관하는 이번 제4기 아카데미 교육은 사업추진 주체의 전문성 강화 및 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되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2023년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교육 12시간, 액션그룹 토론회 7시간으로 진행했으며, 주 교육 대상은 화순군 여러 농가 및 귀농·귀촌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강의 내용으로는 총 6가지 주제(▲신활력 플러스 사업의 이해 ▲화순군 농산업 정책 ▲전략농업의 미래와 성공 마인드 ▲농식품 유통 및 판매 ▲화순 로컬 활성화▲ 농식품 가공의 기초 이해(농촌 융복합 산업 활성화))로 교육되었으며, 뒤를 이어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토론회가 개최되었다. 

토론회를 통해 분과별 장단점 분석 및 사업과제 평가 우선순위와 발전전략 세부 계획 등을 작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진행되었다.

이날 아카데미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화순군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할 좋은 기회를 주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 교육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화순군 신활력 플러스 사업에 대해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사업의 주 대상인 액션그룹 농가들의 역량을 더욱더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농가와 소통하는 시간을 자주 가져 신활력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