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대식
상태바
보성군,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대식
  • /보성=박종락 기자
  • 승인 2023.09.0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팀 60명 참여…11월까지 오감만족 수업 체험 활동 등

[보성=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보성군은 최근 제암산자연휴양림 숲속 교육관에서 개최된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보성군 청년협의체 1(팀) ▲행안부형 청년공동체 1(팀) ▲전남형 청년공동체 5(팀), ▲전남형 청년 마을 1(팀) ▲모닥모닥 동아리 5(팀) 총 13개 팀 60명이 참여했다. 

발대식에서 참여자들의 이목을 끌었던 것은 13개 팀의 소개 영상이다. 각 팀의 대표들은 톡톡 튀는 멋스러운 활동 소개로 특색을 나타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청년공동체의 역할과 활동, 지역 변화 사례, 보조금 정산 방법 등을 내용으로 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참여 팀 간의 정보를 공유했다.

이날 참여한 청년공동체들은 11월까지 ▲단미 축제(페스타) ▲오감만족 수업(클래스) 체험 활동 ▲보성군 특화 공연 작품 제작 ▲청년 문화예술공연 ▲보성 청년 마을 운영 등 지역민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내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청년협의체 유상연 대표는 “앞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게 돼 즐겁다”며 “새로운 도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오늘의 마음가짐을 잊지 않고 청년이 살기 좋은 보성군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청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더욱더 단단히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보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