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축산악취개선사업 추진 탄력
상태바
순천시, 축산악취개선사업 추진 탄력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09.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부 공모 선정…악취저감 시설·장비 지원 계획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2024년 축산악취개선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억 원을 포함해 1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이 사업은 축산농가에서 발생하는 악취의 주요 원인인 가축분뇨를 처리·관리하고, 발생하는 악취를 저감할 수 있는 시설‧장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축산농가에게 꼭 필요한 지원사업 중 하나이다. 

시는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 정화시설 및 액비저장시설, 고액분리기, 안개분무시설 등을 주요 내용으로 공모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추후 사업에 참여의사를 밝힌 축산농가와 협의해 민원이 빈번하고 지원이 시급한 축산농가를 우선 배정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는 도농복합도시로 기존 축산농가와 주변 주민들간 악취 관련 마찰과 민원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며,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시설 개선이 시급했던 축산농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축사에서 발생하는 악취가 저감돼 주변 시민들의 고통도 어느 정도 감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선화 순천시 동물자원과장은 “지속적으로 축산악취개선사업을 공모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축산농가와 지역 주민이 어우러져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쾌적한 축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가축분뇨 환경개선지원사업, 축산농가 유효 미생물제 지원사업 등 축산악취 개선을 위한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