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은 안전 최고! 주택용 소방시설
상태바
추석 선물은 안전 최고! 주택용 소방시설
  • 광주타임즈
  • 승인 2023.09.2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신안소방서 예방안전과 이개헌=올해는 유난히 길었던 장마와 집중호우 등으로 힘들었던 여름이 지나가고 결실의 계절, 풍요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이번 추석에는 지난여름의 힘든 기억들을 지우고 새로운 희망과 안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좀 더 색다른 선물을 준비해보자.
바로 주택용 소방시설이다.

소방청의 최근 10년간(′13~′22년)의 전체 화재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주택화재 발생률은 전체 화재 건수의 약 18%인 반면, 주택화재로 인한 사망자 비율은 46%(절반)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지난 2012년 2월 소방시설법 제8조 시행 이후, 연평균 주택화재 발생 건수는 0.6% 감소했으나 주택화재 사망자는 9.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주택화재에서 인명피해가 높게 나타나는 것은 화재 발생이 주로 심야 취약시간대에 발생, 조기에 화재를 인지하지 못하며 인지하더라도 초기 소화가 가능한 소방시설이 부족해 피해가 커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주택용 소방시설인 소화기는 화재 발생 초기에 소방차 한 대와 맞먹는 효력이 있으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스스로 화재를 감시하고 경보를 울려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올해 추석에는 각 가정에 안전을 선물하자. 3만 원만 투자하면 화마로부터 여러분의 소중한 가족과 가정을 지킬 수 있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선택이 아닌 우리 가족과 가정을 지키기 위한 의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