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 수당’ 지급 시작
상태바
장성군 ‘청소년 수당’ 지급 시작
  • /장성=박수현 기자
  • 승인 2023.09.2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최대 10만 원 ‘꿈키움 바우처카드’ 발급

[장성=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김한종 장성군수의 민선 8기 역점 공약인 ‘청소년 수당’ 지급이 이행됐다.

장성군은 지난 21일부터 청소년 수당 지급을 위한 ‘장성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 지원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 수당은 장성군에 주소를 둔 9~18세 청소년에게 문화·여가 활동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 포인트를 연간 1회 지원하는 사업이다.

9~13세는 7만원, 14~18세는 1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카드’에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관내 문구점, 안경점, 교복 판매점, 서점, 독서실, 예체능 분야 학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단 국어·영어·수학 등 입시 관련 학원에선 사용이 제한된다.

바우처카드는 학생 또는 보호자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올해 포인트 사용 기한은 12월 20일까지며 기한이 지나면 자동 소멸된다. 장성군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남은 포인트와 사용 내역, 등록 가맹점 정보 등은 ‘장성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누리집( https://jangseong.dvous.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성군청 누리집 공지 사항 또는 바우처카드 뒷면의 큐알(QR) 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비추면 누리집 주소를 알 수 있다.

김한종 군수는 “바우처카드가 장성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해 가는 여정에 작은 희망의 씨앗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바우처카드 이용 문의는 장성군청 가족행복과 아동청소년팀(061-390-7417)이나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