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애(愛) 물들다(茶)’ 생태캠프 개최
상태바
‘보성애(愛) 물들다(茶)’ 생태캠프 개최
  •    /보성=박종락 기자
  • 승인 2023.10.0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8일, 14~15일 율포솔밭해수욕장·한국차문화공원 차밭 등서

[보성=광주타임즈]박종락 기자=보성군이 보성의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생태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태캠프는 오는 7~8일, 14~15일 주말마다 열리며,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7일은(14~18시) 군농리해변(회천면 군농리 1110-5), 8일(12~16시) 한국차문화공원 북측차밭(한국차박물관 뒤편), 14~15일(11시~17시) 율포솔밭해수욕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당일 현장 접수 후 가능하다. 이번 생태캠프는 보성에서 살고 있는 지역민 주도로 개최되며 ▲티블렌딩 체험 ▲숲 명상 ▲환경정화 활동 ▲버스킹 ▲포토존 이벤트 ▲나들이 소품 대여 시 지역민이 만든 디저트와 차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등이 유·무료로 운영된다.

특히, 생태체험을 운영하기 위해 다년간 교육받은 지역민이 운영 주체가 돼 행사를 진행하고, 관광객과 소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보성군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이번 생태 캠프의 매력 포인트다.

보성군 관계자는 “작년 율포 해수욕장 생태 캠프가 예상보다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며 “올해는 보성의 대표 관광지인 율포해변뿐만 아니라 보성 차밭에서도 캠프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광객이 보성의 자연을 가까이에서 만나고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2022년부터 지역 주민 주도로 실시하는 생태캠프를 개최하고 있으며, 관광객과 지역민에게 다양한 체험거리 제공으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