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군민 제안 아이디어 2건 채택
상태바
구례군, 군민 제안 아이디어 2건 채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5.0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 군 정책에 적극 반영
[구례=광주타임즈] 황종성 기자 = 구례군이 정부3.0 인구유입책 등 군정 발전을 위해 실시한 제안공모 결과 우수 제안 2건을 채택했다.

군은 지난 2월 24일부터 한달여간 접수된 총 302건의 제안 중 단순건의, 추상적 내용 등을 담은 제안을 제외한 30건에 대해 제안심사위원회를 열어 우수제안 2건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승강장∙파고라 태양광 조명장치 활용 자동센서 설치’는 신재생 에너지 활용과 야간이용자를 위한 편의 도모라는 관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채택되었으며 ‘산수유나무 경관보전 직불제 시행’은 산수유농가의 소득보전과 관광활성화 기반조성을 위한 정책이라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지리산 3대 정기(山․水․土) 체험 상징물 건립’, ‘지리산 나들이 장터 산수유약방 거리 조성’, ‘지역기업 제품을 이용한 구례 축제 홍보’ 등도 주목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공무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상∙하반기별로 제안공모를 시행하고 있다”며“채택되지 못한 제안 중에서도 실현가능한 우수제안은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제안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http://www.epeople.go.kr)를 통해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