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소아 야간진료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상태바
순천시, 소아 야간진료 ‘달빛어린이병원’ 운영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1.0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즈·현대여성아동병원과 업무협약…내달부터 평일 밤 11시·주말 오후 6시까지 진료
순천시는 지난 2일 미즈여성아동병원·현대여성아동병원과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협약식을 가졌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지난 2일 미즈여성아동병원·현대여성아동병원과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협약식을 가졌다. /순천시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최근 소아 야간진료 공백 해소를 위한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미즈여성아동병원과 현대여성아동병원이 참여하고 13명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이 함께할 것으로 알려져 소아과 새벽 줄서기 등 아이들의 병원 진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시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달빛어린이병원’은 최근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고 소아 전문 치료를 기피하고 있는 의료 현실을 감안해 보건복지부에서 지정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순천시에서는 지정신청서를 각 병원으로부터 제출받아 전남도를 통해 보건복지부로 제출했다.

전남동부권역 의료시스템의 실질적 중심에 있는 순천은 질병으로부터 취약한 소아환자들의 의료권 보장을 위해 그동안 수십 차례 미즈여성아동병원과 현대여성아동병원 병원장 등 관계자와 협의를 거쳐 365일 야간까지 진료할 수 있는 두 병원의 협업시스템을 마련했다.

‘달빛어린이병원’은 협약 체결 당사자인 두 병원이 연합 운영하는 형태로 평일은 오전 9시부터 밤 23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진료하게 된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아이를 가진 부모들의 바람인 소아 야간진료를 실시하게 돼 기쁘다”며 “응급실 뺑뺑이 사건 등 최소한 구급차에서 사람이 목숨을 잃어가는 일이 없도록 관내 병의원과 협업해 하나의 대학병원처럼 움직이는 지역완결형 의료시스템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금까지 전남 여러 지역에서는 소아 야간진료를 위해 달빛어린이병원 지정을 위해 노력했지만, 이번처럼 지정신청서를 제출한 곳은 순천시가 유일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