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3 주민자치박람회’ 성료
상태바
여수시 ‘2023 주민자치박람회’ 성료
  • /여수=이승현 기자
  • 승인 2023.11.1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여 명 참여…24개 읍면동 주민자치 활동 공유·소통
지난 15~16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여수시 2023 주민자치박람회’.                                                                    /여수시 제공
지난 15~16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여수시 2023 주민자치박람회’. /여수시 제공

[여수=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5~16일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한 ‘2023 주민자치박람회’가 24개 읍면동 주민자치협의회 관계자,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주민자치박람회’는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24개 읍면동 주민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시민들과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마련, 2019년 첫 개최 이후 격년제로 치러지고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서는 ▲읍면동 주민자치 홍보부스 ▲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는 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 ▲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 전시 ▲강연 ▲어울림한마당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주민자치의 역사와 그간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읍면동 홍보관 부스를 운영하고 일반 시민이 주민자치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됐다. 

박건문 여수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의 열정이 우리시 주민자치가 한층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박건문 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여수시 주민자치위원회가 혁신과 발전을 거듭해 왔다”며 “이번 행사가 더 많은 시민이 주민자치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시에서도 주민자치 운영에 불편함이 없고, 시민을 위한 최고의 주민 대표기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