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건내는 따뜻한 안부
상태바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건내는 따뜻한 안부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3.11.20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시각문화큐레이터전공생 전시 ‘우리 안부 실태조사’…24일까지 백학미술관서
김현기 ‘부조화의 조화’         /조선대 제공
김현기 ‘부조화의 조화’ /조선대 제공

[광주타임즈] 박주영 기자=자아를 잃어버린 현대인, 각종 중독 현상, 집과 사람의 관계, 감정의 충돌 등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통해 우리에게 안부를 묻고 미래를 탐구해보는 전시가 펼쳐져 눈길을 끈다.

조선대학교는 미술대학 문화콘텐츠학부 시각문화큐레이터 전공 학생들의 졸업전시인 ‘우리 안부 실태 조사’ 전시가 20일부터 24일까지 닷새간 조선대 백학미술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시각문화큐레이터를 전공한 10명의 졸업생들이 큐레이터가 돼 4년 동안 배운 미학·미술사적 지식과 문화 이론을 토대로 우리 사회가 품고 있는 문제들을 다루는 시간이다. 

‘우리 안부 실태 조사’라는 전시 제목은 여과 없이 발전만 쫓는 현실에 문을 두드리며 다양한 문제로 상처받았던 ‘나’와 ‘우리’에게 안부를 묻는다. 이를 통해 ‘우리’의 의미는 서로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우리’의 의미로 전환돼 함께 연대할 수 있는 사회를 꿈꾸게 한다.

전시에는 김가원·김세현·박보근·박재현·이유진·윤희아·정민지·최도겸·최주연·홍승윤 등 10명이 큐레이터가 참여하며, ‘자아주체성의 상실’, ‘중독의 위험성’, ‘집의 의미’, ‘갈등의 시작점’, ‘트라우마’, ‘이상향의 실현’ 등의 주제를 6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다룬다.

전시에서는 구윤지·노승표·강덕봉·경지연·최윤정·윤준영·이윤지·김현기·하루k 등 총 24명의 작가들의 회화·미디어·설치·조각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