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송 도중 도망친 외국인 절도범 구속
상태바
압송 도중 도망친 외국인 절도범 구속
  • /조상용 기자
  • 승인 2023.11.2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관 때린 뒤 도주

[광주타임즈] 조상용 기자=자신을 압송해온 경찰관을 때리고 도주한 외국인 절도범이 경찰에 구속됐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절도 행각을 벌이다 붙잡힌 뒤 경찰을 때리고 도망간 혐의(절도·도주·공무집행방해)로 우즈베키스탄 유학생 A(19)씨를 구속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8일 오후 6시 5분께 동부경찰서 앞마당에서 압송되던 중 자신을 데려온 지역 지구대원 B경사를 때린 뒤 달아난 혐의다.

A씨는 앞서 같은날 오후 5시 59분께 동구 충장로 한 잡화점에서 2만8000원 상당의 이동식 디스크(USB) 등을 훔친 혐의도 받는다.

업주에게 현행범 적발돼 경찰에 넘겨진 뒤 달아난 A씨는 도주 3시간 15분 만인 오후 9시 20분께 동구 한 대학교 기숙사 건물에서 긴급체포됐다.

조사 결과 A씨는 지난 9월 지역 한 대학교에서의 어학연수를 위해 입국, 본국으로부터 받아온 용돈이 떨어져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A씨의 도주는 경찰의 허술했던 피의자 관리가 화근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도주 직전 A씨에게는 수갑 등 최소한의 도주 방지책이 채워지지 않았다.

검거 당시 경찰은 업주로부터 A씨를 인계받은 직후 잡화점 매장에서 수갑을 채웠으나 이후 경찰차 안에서 풀어준 것으로 확인됐다.

이 탓에 A씨는 경찰서 도착 직후 자신을 압송하려는 지구대원을 향해 주먹을 휘두르고 달아날 수 있었던 것으로 경찰은 파악하고 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여죄를 조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