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장애인 편의증진 주택개조사업 ‘호응’
상태바
진도군, 장애인 편의증진 주택개조사업 ‘호응’
  • /진도=조영진 기자
  • 승인 2023.11.2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6가구 대상 문턱 제거, 안전손잡이·경사로 설치 등
진도군, 장애인 주택개조사업 출입구 경사로 설치 전·후 모습.                 /진도군 제공
진도군, 장애인 주택개조사업 출입구 경사로 설치 전·후 모습. /진도군 제공

[진도=광주타임즈]조영진 기자=진도군이 장애인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주택개조사업을 실시했다.

장애인 주택개조사업은 거주하고 있는 주택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쳐 일상생활에서의 안전한 이동과 활동편의 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들은 대상자의 주택을 방문해 장애인들이 불편을 겪을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문턱 제거 ▲안전손잡이 설치 ▲경사로 설치 ▲실외 화장실 내부로 이전 설치 등의 비용을 지원했다.

또한 군은 지난 2021년부터 연차적으로 5000만원의 군비를 추가로 확보, 장애인 편의증진을 위한 사업에 총 2억 4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특히 올해는 장애인 26가구를 사업대상자로 선발하고 주택개조사업을 실시해 군민들의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진도군 주민복지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겪고 있던 장애인들이 개선된 환경에서 좀 더 편하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 지역에서 소외받는 장애인들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