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시동
상태바
화순군,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시동
  • /화순=양인선 기자
  • 승인 2023.12.04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까지 복합관광단지 조성 등 민간사업자 투자의향서 접수…11일 투자설명회 개최

[화순=광주타임즈]양인선 기자=화순군은 4일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추진을 위해 옛 화순광업소 부지에 조성 예정인 복합관광단지 등 민간사업자 투자 의향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화순군에 따르면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 추진 과정에서 필요한 예비타당성조사를 앞두고 기업의 수요 확보와 선제적인 투자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민간사업자 투자의향을 받는다.

총 사업비 5643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예비타당성 조사가 마무리되기 전까지 투자자 투자의향서 접수, MOU 체결, 공모를 통한 민간사업자 선정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화순 조기폐광지역 경제진흥사업은 화순군 동면 옛 화순광업소 일대에 오는 2029년까지 221만4000㎡ 규모로 복합관광단지, 농공단지. 스마트팜 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투자의향서는 4일 공고를 시작으로 11일 투자설명회를 거쳐 22일까지 투자의향서를 접수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복합관광단지 등 폐광지역의 투자의향서 접수는 투자 의향이나 농공단지 입주 의향이 있는 기업을 파악하고 예타 통과와 국비를 확보하기 위한 절차”라며 “관심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