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 질 높인다
상태바
장흥군, 종합사회복지관 서비스 질 높인다
  • /장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3.12.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경로식당 무료급식·문해교육 등 28개 사업 추진 등 내실 강화 지원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이동빨래방./장흥군 제공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이동빨래방./장흥군 제공

[장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장흥군은 2024년도 사회복지 서비스 질 및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은희)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3개 기능 10개 사업 분야에서 이동빨래방 운영, 결식노인 도시락 배달 등 53개 사업을 추진했다.

장흥군은 장흥종합사회복지관에 종사자 인건비 및 운영비와 각종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복지관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등 외부 공모사업에도 응모해 문해교육 프로그램지원 사업 등 24개 사업에 사업비 2억 5000만원을 확보해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2019~ 2023년까지 2회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시설 운영 및 관리에도 성과를 거양하고 있다.

2024년에도 종합사회복지관이 경로식당 무료급식, 문해교육 등 28개 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외부 공모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흥군 관계자는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 내 사회복지의 선두기관으로써 변화하는 복지정책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군민들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군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