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하늘소법인 ‘농진청 수출 농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완도 하늘소법인 ‘농진청 수출 농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완도=정현두 기자
  • 승인 2023.12.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은 최근 농촌진흥청 주관  ‘수출 농업 우수 사례 경진대회’에서 전남 대표로 선발된 완도군 소재 하늘소법인 김세윤 대표가 최고 품질 쌀 육성 및 수출, 들녘 공동체 사업, 가루 쌀 재배 등 정부 시책 사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 농업 우수 사례 경진대회’는 매년 농업인, 법인, 농협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우수한 수출 성과를 거둔 시군에 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국에서 7개 시군이 본선에 올랐다.

완도군의 김세윤 대표는 최고 품질 쌀 계약 재배 및 수출단지 사업에 참여해 완도 쌀을 해외로 수출하는 생산단지 역할을 담당했고, 가루 쌀 사업, 우리 밀 계약 재배, 들녘 공동체 사업 등 다양한 정부 사업에 적극 참여해 농업인 소득 증대 및 농업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하늘소법인 김세윤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노력하면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고 완도농업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을 갖는 계기가 됐다”며 “완도농업이 타 시군에 뒤지지 않고 더욱 발전하고, 많은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완도군은 2018년 군 브랜드 쌀인 ‘자연그대로미’를 말레이시아(12t)에 첫 수출을 시작으로, 2019년에 미국(8t), 2020년에는 러시아 (157t) 등 현재까지 13회, 총 177t을 수출했다.

특히 러시아 사할린주에는 2022년부터 10년간 1000t(약 30억 규모)을 수출하기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쌀 이외에도 비파 와인과 유자 젤리 스틱, 색깔보리 커피, 전복 비파 음료 등 6종의 농산가공품이 지난 11월 중국 수출길에 올랐고, 향후 5년간 200억 규모의 수출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