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 23일 ‘제18회 정기연주회’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 23일 ‘제18회 정기연주회’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3.12.1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 전효정 기자=광주시교육청 학생관현악단이 오는 23일 오후 4시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제1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19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 따르면 이번 연주회는 강성원 지휘자의 지도 아래 경쾌한 리듬과 친근하고 감미로운 선율로 유명한 프란츠 폰 주페의 Light Cavalry Overture(경기병 서곡)으로 시작으로 차이코프스키의 Capriccio Italian 연주가 진행된다. 

이어 일신중 한지원 학생(플룻)과 광주예고 김민주 학생(콘트라베이스)이 정기연주회의 협연자로 선발돼 칼 라이네케의 Concerto for Flute, 세르게이 쿠세비츠키의 Concerto para Contrabaixo(콘트라베이스 협주곡)으로 관객 앞에 선다. 

마지막으로 연말 분위기에 맞춰 밥 크록스타드의 The Christmas song과 르로이 앤더슨의 Christmas Festival 연주가 이뤄져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크리스마스 캐롤 모음을 엮은 연주곡으로 익숙하면서 신나는 무대가 될 것이다.

이번 연주는 강성원 지휘자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음악 안내가 함께 이뤄져 더 편안한 감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김용일 관장은 “이번 연주회를 통해 즐겁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계획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학생관현악단은 음악적 재능을 가진 70여 명의 초~고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오디션을 통해 선발돼 전문 강사들의 지도하에 방학 중 상시연습, 매주 토요일 정기연습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광주학생관현악단 선발 및 연주회 등 자세한 사항은 광주학생관현악단(062-380-89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