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착한가격업소 6곳 신규 지정
상태바
무안군, 착한가격업소 6곳 신규 지정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3.12.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모품 등 지원·홍보 총력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군수 김산)은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6개 업소를 하반기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연이은 고물가 시대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업소별 품목 가격이 지역 평균 가격 이하이고, 위생·청결 등의 기준을 충족하면 지정된다.

군은 착한가격업소 신청을 받아 현지실사 평가를 거쳐 6개 업소(외식업 5, 숙박업 1)를 신규로 지정했다. 신규 지정된 업소에 지정서 및 인증표찰을 교부하고, 업주들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종량제봉투 및 소모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무안군 홈페이지와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해당 업소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현재 무안군은 지난 10월부터 지방물가 안정 추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환급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본 행사는 무안군 지정 착한가격업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월별 합산 이용금액에 따라 모바일 무안사랑상품권을 최대 월 1만 5000원까지 환급한다. 이번 신규 지정으로 착한가격업소 이벤트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며, 내년에도 적극적으로 활성화 이벤트를 추진해 지역 내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지속되는 고물가 속에서도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군민들도 착한가격업소 이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