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 선생의 ‘청렴정신’ 배우러 갑니다”
상태바
“다산 선생의 ‘청렴정신’ 배우러 갑니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5.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광양시 공무원 입소 … 체험 프로그램 청렴교육 본격 운영

[강진=광주타임즈] 김용수 기자 = 공무원 청렴교육 1번지 강진군이 오는 20일부터 광양시 공무원 교육을 시작으로 다산체험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광양시 소속 공무원 50명씩 5기 총 2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다산 목민사상 및 청렴교육, 다산 밥상 체험, 다산 유배길 체험, 다산 초당 서당체험, 녹향월촌 두부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후 농어촌 공사, 지방병무청 등의 공기업 및 기관단체가 다산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며 각급 학교, 전국 자치단체 등에서 예약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다산체험프로그램은 다산 선생의 발자취를 배경으로 그의 사상과 정신을 몸소 체험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강진군은 다산 선생의 청렴정신을 배우는 데 초점을 맞춰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왔다.

체험은 당일 코스와 1박2일 코스로 운영되며 당일 코스는 강진군청에서 출발해 백견사, 다산초당, 다산유물전시관, 무위사, 백운동, 사의재 등 다산 유적지 현장 체험 중심으로 진행된다.

1박2일 코스는 다산유적지 현장체험과 함께 다산 청백리 사상 강의, 다도체험, 청자접시에 소명서 작성하기 등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체험비는 20인기준 당일 코스 4만원, 1박2일 코스 13만원이다.

박서진 다산기념관장은 “다산기념관은 다산공직관 교육으로 공직자들의 공직관 확립에 기여 할 뿐만 아니라 다산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산 선생의 옛 발자취를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마련했다”며“강진을 찾는 교육생들이 다산의 청렴사상과 애민정신을 가슴깊이 되새기고 나아가 21C 대한민국 사회에 청렴사상을 제고하는 계기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산체험프로그램 예약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 다산기념관 교육홍보팀(061-430-36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