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道 농식품유통 평가 ‘최우수상’
상태바
담양군, 道 농식품유통 평가 ‘최우수상’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3.12.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브랜드 쌀 육성·농특산물 판로 구축 노력 등 고평가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이 전남도가 선정한 2023년도 농산물 유통·농식품 업무 평가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전남도가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3년도 농식품유통업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600만 원의 시상금을 받았다고 밝혔다.

평가에서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 실적, 농식품산업 육성, 쌀 판매 실적 및 고품질 브랜드 쌀 육성과 농산물 안전성 강화 등 4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담양군은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대상을 포함한 13년 연속 수상으로 담양 쌀의 경쟁력을 높였으며, 서울 봉은사와 영남지역 유통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담양 농특산물의 판로 구축에 심혈을 기울였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 서울시 성북구 146개 어린이집에 도농상생 공공급식, 서울시 및 제주도 1038개 학교급식 친환경 쌀 등 42억여 원의 우리 농산물을 공급했다.

이외에도 담양군은 전남도에서 처음 시행하는 농수산식품 수출 우수 시·군 경진대회에서도 장려상을 받는 등 수출을 포함하는 유통 업무 전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이병노 군수는 “앞으로 농업인들이 판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값 받는 담양 농산물 유통망을 확보하고 관내 농특산가공품 수출 확대에 주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