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착한가격업소 15개소 지정
상태바
고흥군, 착한가격업소 15개소 지정
  • /고흥=유우현 기자
  • 승인 2024.01.10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렴한 가격·양질의 서비스 제공 음식점·커피숍 등

[고흥=광주타임즈]유우현 기자=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물가 시기에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업소 15개소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업소별 품목 가격이 지역 가격 평균 이하이고, 위생·청결 기준 등을 충족하는 업소 중 평가를 통해 지정할 수 있다.

군은 지난 2023년 12월 지정 신청한 업소를 대상으로 현지 평가를 실시 한 후 2024년 1월 1일 자로 15개소(음식점 11, 커피숍 2, 제과점 1, 목욕탕 1)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했다.

신규 지정업소는 ▲커피동네(과역면) ▲양산박(풍양면) ▲브레드 카페(봉래면) ▲고흥한우곰탕(과역면) ▲육돈 숯불구이(고흥읍) ▲보성식당(과역면) ▲새중앙식당(고흥읍) ▲대구식당(풍양면) ▲소랑(고흥읍) ▲하얀마을제과점(도화면) 등 10개소이고 재지정 업소는 ▲삼미식당(고흥읍) ▲일조갈비(포두면) ▲세정식당(도양읍) ▲청해식당(도양읍) ▲로얄목욕탕(고흥읍) 등 5개소이다.

세부적인 내용은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사이트(www.goodpric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업소에 대해서는 착한가격업소 인증서 및 표찰을 교부하고 쓰레기 종량제 봉투와 같은 소모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고흥군 누리집(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군은 고물가 시기에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니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군민들의 많은 애용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