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달빛어린이병원 운영 ‘큰 호응’
상태바
순천달빛어린이병원 운영 ‘큰 호응’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1.1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주말 400여 명 이용…전남동부 의료공백 해소 기여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는 전남 제1호 순천달빛어린이병원이 전남 동부권 소아 의료체계 개선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순천달빛어린이병원은 순천시와 전남 동부권의 아동 진료를 위해 지난해 12월 20일부터 진료를 시작했다.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사인 현대여성아동병원과 미즈여성아동병원의 의료 이용 실태조사 결과 평일 평균 60명, 주말 평균 325명의 소아 환자가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달빛어린이병원 이용 환자 분포가 순천 68.2%, 광양 14.2%, 여수 5.7%, 고흥 4.5%, 구례 2%, 보성 1.5%, 기타 3.9%로 순천뿐 아니라 전남 동부권 인근 시군에서도 다수의 소아 환자가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순천시민 박 모 씨는 “독감이 유행하는 겨울철에는 특히나 소아과가 많이 붐벼 4시간 이상 대기해야 했었는데 달빛어린이병원이 운영되면서 주말에도 많이 안 기다리고 진료를 빠르게 볼 수 있었다”며 “달빛병원이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맞벌이 부부의 육아 고충을 덜어주는 달빛어린이병원 운영에 시민의 호응이 높음을 실감한다”며 “올해는 순천형 소아 응급실 구축과 임산부·신생아 구급차 운영 등 응급의료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달빛어린이병원은 보건복지부가 야간 또는 휴일에 소아경증환자에게 외래 진료를 통해 신속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전남에서 유일하게 순천시에 두 개의 병원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