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광주 공통 공약 발표…‘달빛특별법 전 통과’ 등
상태바
민주당 대구·광주 공통 공약 발표…‘달빛특별법 전 통과’ 등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1.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8년 아시안게임 공동유치 국회결의안 추진도 약속
강민구(사진 우측 2번째)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과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이 15일 오전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제22대 총선 광주-대구 공통공약’을 발표한 뒤 관계자들과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더불어진주당 대구시당 제공
강민구(사진 우측 2번째)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과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이 15일 오전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제22대 총선 광주-대구 공통공약’을 발표한 뒤 관계자들과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더불어진주당 대구시당 제공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과 광주시당은 15일 대구 중구 민주당 대구시당 김대중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22대 총선 공통 공약을 발표했다.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광주 동남구을)과 강민구 대구시당위원장, 광주지역 광역의원, 대구지역 총선 출마 예정자 등이 참석했다.

두 시당은 첫 번째 공통 공약으로 총선 전 ‘달빛철도 건설을 위한 특별법’ 국회 통과를 발표했다.

영호남을 잇는 철도 건설과 관련한 이 법안은 지난해 국회 통과를 목표로 했으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계류 중이다.

이 위원장은 “88고속도로(광주대구고속도로)도 지역 균형 발전과 동서 화합을 위해서 건설했다”며 “반드시 통과 되리라 보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 시당은 2038년 아시안게임 대구·광주 공동유치 국회결의안과 노동절 공휴일 지정도 추진한다.

두 시당은 “아시안게임 공동유치를 국가 차원의 준비로 발전시키고 노동의 존귀함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대 등에 나서겠다”고 이유를 밝혔다.

또 로봇·반도체 경제공동체 추진, 아시안게임 E-스포츠 WAR GAME장 설치 및 협력 운영, 광주 5·18과 대구 2·28 양대행사 정치인 교류 등을 공약했다.

두 시당은 “광주와 대구는 마음을 이어 함께 ‘더불어’ 미래로 가고자 한다”며 “제22대 국회가 시작하면 국민의힘과도 논의해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