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즐기는 ‘K-디즈니 순천’ 비전 실현 본격화
상태바
3대가 즐기는 ‘K-디즈니 순천’ 비전 실현 본격화
  • /순천=이승현 기자
  • 승인 2024.01.17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생태 등 5개 분야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
노관규 시장 “인문학적 관점서 미래 준비” 당부
순천시가 2024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2024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노관규 순천시장. /순천시 제공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2024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해 3대가 함께 즐기는 K-디즈니 순천 실현으로 남해안벨트 허브도시 완성에 박차를 가한다.

지난 15~16일 양일간 개최된 이번 주요업무 실행계획 보고회는 ▲생태▲정주 ▲복지·의료 ▲문화 ▲경제 등 5개 분야 부서 융복합 보고로 진행됐으며, K-디즈니 순천을 완성하기 위한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실행계획, 행정에 AI를 접목하는 방안 등에 대한 보고가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시는 지난해 12월, 노관규 순천시장이 직접 강연자로 나선 ‘미래를 여는 아침 특강’을 개최한 바 있다. 특강을 통해 노관규 시장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이후 순천이 새롭게 그리고 있는 ‘K-디즈니 순천’에 대한 구상을 전직원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특강을 통해 공유된 ‘K-디즈니 순천’비전 실현과 관련해 국소별로 구체적인 실행안을 마련, 테마별로 융복합하는 과정을 거쳤다. 또한 시의 굵직한 현안들에 대해 국소장이 직접 PT를 진행해 업무 추진에 구체성을 더했다.

분야별로는 ▲생태(동천 국가하천 승격, 도심 홍수 예방 및 수원 확보, 순천만 훼손지 복원) ▲정주(신청사 건립, 대자보 실현 방안, 승마 문화 활성화) ▲복지·의료(생활밀착형 시책, 지방소멸 대응 인구 정책, 순천형 지역완결형 공공의료체계) ▲문화(K-디즈니 순천 종합 계획, 문화도시 조성, 순천형 워케이션, 글로컬대학30) ▲경제(승주 바이오산업, 원도심 상권 활성화, 도심형 스마트팜, 생태미식) 등 분야별 주요 사업들에 대한 질의응답이 활발하게 진행됐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에게는 인문학적 고민이 필수적”이라며 “시의 다양한 정책들이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미래 도시의 모습은 어떻게 바뀔지 상상력과 공간을 보는 눈으로 도시의 미래를 준비하는 짜임새 있는 정책들을 촘촘히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논의된 주요 사항들은 부서별 정책 보강을 거쳐 본격적인 세부 실행에 돌입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