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밀 빵을 만드는 사람들’ 창립
상태바
‘구례밀 빵을 만드는 사람들’ 창립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4.01.1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빵사 11명, 구례읍 골목길 빵집 활성화 힘 모아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 구례읍 골목길 빵집 활성화를 위해 제빵사 11명이 힘을 모아 ‘구례밀 빵을 만드는 사람들’ 모임을 출범했다.

18일 구례군에 따르면 ‘구례밀빵을 만드는 사람들’은 제빵사 정보교환 및 소통을 목적으로 결성한 모임이다. 지역주민과 협력해 각종 행사와 구례밀(구례에서 생산된 우리 밀)을 홍보하고 빵지 순례길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들은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구례읍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이은하 대표를 초대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은하 대표는 “수입 밀가루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구례밀로, 구례만의 건강빵을 만들어 낸다면 구례의 큰 자랑이 될 것이다”며 “구례읍 골목길 빵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각오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역량 있는 제빵사들이 만든 구례밀 빵은 구례를 알리는 효자 상품이 될 것”이라며 “군 차원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군은 우리 밀의 주산지로 전국 생산량의 18%, 전남 생산량의 49%가 구례에서 생산된다.

광의면에는 우리밀 공장이 있고, 구례 전역에는 우리 밀 빵집 14곳이 영업 중이다. 군은 밀 생산 농가 소득 증대와 베이커리 육성을 위해 구례군에서 생산되는 우리 밀을 ‘구례밀’로 명명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