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작가 작가와 함께하는 생태‧미술 체험
상태바
전시 작가 작가와 함께하는 생태‧미술 체험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4.01.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전당,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생태+미술가’ 운영…선착순 15명 모집

[광주타임즈] 양선옥 기자=특별한 겨울방학을 보내고 싶다면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생태+미술가’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오는 2월 7일부터 21까지 매주 수요일 문화정보원 문화교육실1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태+미술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 참여 작가와 함께 생태미술을 알아보고 진로를 탐색해보는 청소년 프로그램인 ‘생태+미술가’는 ‘ACC 기획전시 포커스-가이아의 도시’와 연계해 열린다. 

먼저 오는 7일은 ‘가이아의 도시’ 전시 작품 중 ‘휴식의 기술 Ver. 도시농부’과 연계한 수업이 진행된다. 김자이 작가의 휴식 방법으로 시작된 텃밭 가꾸기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텃밭 만들기’에 도전한다.

이어 오는 14일에는 ‘동적 숲의 교감’ 작품의 알베로1987(장서원) 작가가 자연과 교감하고 생태계를 이해하는 수업을 진행한다. 유리구슬을 활용해 오브제를 만들고,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눈다. 

마지막으로 오는 21일에는 ‘이종협력시퀀스’의 노경택 작가와 ‘식물, 인간, 기계의 행위 연결하기’를 주제로 각자의 행위가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알아보고, 화분에 자동으로 물을 주는 전자 키트를 만든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선착순 1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