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재단, 투명OLED로 공간 차별화
상태바
ACC재단, 투명OLED로 공간 차별화
  • /차아정 기자
  • 승인 2024.01.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솔루션 구축·기술 지원 등 협력

[광주타임즈] 차아정 기자=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이하 ‘ACC재단’)과 LG디스플레이는 최근 ACC재단 대회의실에서 국가첨단산업 육성전략 제품인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활용한 차별화된 문화 공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투명OLED 활용 아이디어 교류 및 기술문의 지원 ▲투명OLED 관련 효과적인 통합 솔루션 구축 협력 ▲국내외 홍보·마케팅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에 앞서 ACC재단은 지난해 ACC 어린이창작실험실 로비에 설치된 국내 유일의 곡선형 유리중정에 투명OLED를 설치하고, 관람객들에게 최첨단 기술과 접목된 문화콘텐츠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투명OLED를 양산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이번 ACC 어린이문화원의 투명 OLED 설치와 더불어 문화·공공영역에 투명 OLED 적용을 확대하며 새로운 시장을 지속 창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ACC 어린이문화원을 방문하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최첨단 기술과 접목된 문화예술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며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 기술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공공영역에서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