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총선 관련 허위사실 유포 등 법적 대응”
상태바
김원이 “총선 관련 허위사실 유포 등 법적 대응”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1.2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당원서 사건 공무상 기밀누설·선거법 위반 무혐의”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예비후보(목포)가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총선을 앞두고 허위사실과 가짜뉴스, 음해가 목포를 어지럽히고 있다”며 “김원이는 하위 컷오프 대상이다. 성폭행 피해자를 2차 가해했다. 지방선거 당시 권리당원명부를 유출시켰다는 등의 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전 보좌관 성폭행 사건은 검찰수사 결과 최종 무혐의 처분을 받았고, 제가 피해 여성을 2차 가해했다는 주장은 민주당 윤리감찰단 조사결과 무혐의 처분을 받은 내용이다”고 사실관계를 설명했다.

이어 “권리당원명부가 아니라 입당원서로 이 역시 전 보좌관 등에 대한 수사결과 공무상 기밀누설·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해 무혐의 처리됐고, 하위 20% 감산대상이 아니다. 이와 관련한 어떠한 당의 통보도 받은 바 없다”고 바로잡았다.

또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검증을 아무런 문제 없이 한 번에 통과했다”고 강조한 뒤, “허위사실과 음해를 유포하는 측의 목적은 시민들의 눈과 귀를 가려 잘못된 선택을 유도하기 위함이다”고 비판했다.

그는 “앞으로 허위사실 유포, 음해, 가짜뉴스 유통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강력하게 묻겠다”며 “이같은 음해를 목격한 시민들은 김원이 선거캠프에 신고해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