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의회 의원 “1월 추경에 예산 끼워넣기” 질타
상태바
광주 광산구의회 의원 “1월 추경에 예산 끼워넣기” 질타
  • /강대호 기자
  • 승인 2024.02.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불편 볼모, 삭감 예산 끼워 넣어”
광산구 “삭감 예산 아냐…첫 시행 사업”
광주 광산구의회 국강현 의원./광산구 의회 제공
광주 광산구의회 국강현 의원./광산구 의회 제공

 

[광주타임즈]강대호 기자=광주 광산구가 삭감된 예산을 1월 추가경정예산에 끼워넣었다는 주장이 의회에서 나왔다.

광주 광산구의회 국강현 의원은 지난 1일 제285회 광산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1월 추경은 정부의 주민 생활안정자금 집행, 재난·긴급 재해 복구 등 긴급하고 특별한 것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그러나 이사비, 집기류 구입비 등 시급한 예산은 없어 보였지만 주민 편익을 위한 예산만 편성한다는 광산구의 요구에 추경 심의 일정을 잡았다”며 “동 미래 발전 계획 수립 예산은 구체성과 공감대 부족을 이유로 본 예산 심의 과정에서 삭감됐지만 추경에 올라왔다. 주민 불편을 볼모로 연말 삭감 예산을 끼워 넣는 것 아니냐”고 했다.

광산구는 삭감된 예산이 아닌 새 사업에 필요한 예산을 요청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동 미래발전계획 예산은 의회 운영위원회에 추경 필요성을 설명할 당시 포함이 안 됐던 것은 사실이다”며 “하지만 해당 사업은 지난해에 삭감된 예산이 아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에 대한 예산을 요청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광산구는 본예산을 편성한 이후 한 달 만에 추경을 요청했다가 의원들이 안건 상정을 반대하자 철회했다.

이밖에 국 의원은 금호타이어 이전에 앞서 노동자의 고용보장 문제부터 해결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국 의원은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에 적극 찬성한다”며 “그러나 노동자 고용 보장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부지 개발 이익금 환수 문제가 먼저 해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