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장학기금 500억 조성 ‘순항’
상태바
해남군, 장학기금 500억 조성 ‘순항’
  • /해남=박수현 기자
  • 승인 2024.02.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향우들 십시일반 동참…1월 한달 간 총 2621만 원 기탁

[해남=광주타임즈]박수현 기자=해남군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사업이 청룡의 해를 맞은 1월에도 순항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한달동안 해남군에는 각계 주민과 향우들이 참여한 가운데 2621만원의 장학사업기금이 기탁됐다.

먼저 해남군과 장학사업기금 기탁 협약을 맺은 관내기업 ㈜뉴텍(대표 강성우)에서 1000만원의 장학사업기금을 기탁했다.

㈜뉴텍은 2004년 설립돼 양식장 크레인, 다목적 지브크레인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수산업 관련 기계화 전문기업이다. 지난 2022년 군과 매년 수익의 일부를 장학사업기금으로 기탁하기로 협약을 맺고 올해로 3년차를 맞고 있다.

또 해남읍 주민인 김성윤(83) 어르신과 오영동 ㈜좋은주유소 대표는 각각 300만원을 기탁했다.

육군3사관학교 예비역 장교단의 해남출신 동문 모임인 충성회(대표 김용일)에서도 200만원을 기탁했다.

해남읍의 강순심씨는 평소 자원순환사업에 꾸준히 참여해 수익금이 생길 때마다 모은 적립금 90만9000원을 장학사업기금으로 기탁해 감동을 전했다.

또 한듬어린이집(대표 고현주)에서는 원생들과 교직원이 모은 기탁금 총 65만원을 전달했다. 어린이집 원생들은 기탁식에도 참석해 장학사업기금의 취지에 대해 배우고, 나누는 기쁨을 함께했다.

문인화동우회(대표 이병채)와 감로수산영어조합법인(대표 정경섭)에서는 장학사업 기금 기탁과 함께 앞으로 정기적인 기금기탁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한국건강관리협회 광주전남지부(대표 김인원)에서도 해남을 방문해 장학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장학기금 조성에 새해부터 전 군민이 동참해 줘 너무나 큰 힘이 되고, 감동”이라며 “온 군민의 마음을 모은 장학사업기금 500억원 조성사업이 순항해 지역과 상생하며, 선도적인 교육도시로 거듭나게 될 해남군을 지켜봐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