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혜인 “민주당과 선거연합 완수하겠다”
상태바
용혜인 “민주당과 선거연합 완수하겠다”
  • /뉴시스
  • 승인 2024.02.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진보연합 광주선대본 출범 기자회견
“민주주의 회복에 민주진보진영 하나”
용혜인 새진보연합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김상균 공동선대위원장 등과 함께 8일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용혜인 새진보연합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김상균 공동선대위원장 등과 함께 8일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용혜인 새진보연합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지난 8일 광주를 방문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제안한 선거연합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용 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새진보연합 광주선대본 출범 기자회견을 갖고 “기득권 정치에 실망한 국민이 제3지대 정치마저도 실망하고 있다”며 “민주주의 회복을 위해 민주진보진영이 하나된 힘으로 맞서 싸워야 한다”고 말했다.

용 위원장은 “선거철에만 반짝 광주에 와서 5·18 묘역 한 두 번 참배하고, 말로만 헌법에 광주 오월정신을 새기겠다는 이들이 서울로 돌아가서는 공산전체주의가 어떻느니, 민주화운동 경력자가 어떻느니, 그야말로 면종복배를 일삼고 있다”며 “제3지대 신당을 자처하는 이들도 이낙연, 이준석 정치인 몇 이름 앞세워 정치공학적 이합집산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용 위원장은 “이제 민주진보정치를 책임 있는 정당들이 자그마한 당리당략을 내려놓고 통합과 화합으로 호남에, 광주시민께 답해드려야 한다”며 “이곳 광주에서 이재명 대표가 큰 결단을 보여줬다. 저 용혜인 또한 선거연합을 반드시 완수해내겠다고 약속한다”고 밝혔다.

용 위원장은 “무책임한 윤석열 정권을 몰아내고 다시 민주주의의 힘찬 함성을 일으키기 위한 연합정치 추진에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달라”며 “이재명의 기본사회 비전, 용혜인의 기본소득 비전이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이루는 길에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용 위원장은 이날 김상균 공동선대위원장, 한창민 공동선대위원장, 신지혜 대변인, 박은영 새진보연합 광주시당 위원장 등과 함께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이어 오후에는 서구 양동시장을 방문해 민심을 청취하고, 광주문화의전당역 일대에서 퇴근길 정당 연설회를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