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병철 “이재명 향한 부패몰이, 당장 중단하라”
상태바
소병철 “이재명 향한 부패몰이, 당장 중단하라”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2.19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한 고위간부 ‘탈탈 털이 수사’ 고백까지 나와”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법사위 간사·사진)은 지난 15일 박성재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검찰의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부패몰이 수사를 중단하라”고 강하게 지적했다.

소병철 의원실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가 대선 출마선언을 한 뒤 당대표의 수사 및 재판과 관련한 기사는 2만 2142건에 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2021년 7월 1일부터 지난 13일까지 하루 평균 약 22건에 달하는 수치라고 밝혔다.

소 의원은 “과거 권위주의 정부에서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해 종북몰이와 빨갱이 선동이 이어졌다. 정부·여당과 언론이 합세한 집단 최면과 세뇌는 1971년 제 7대 대선 때부터 1997년 제 15대 대통령 당선까지 그칠 줄 몰랐다”면서 “끝내 5·18 민주항쟁을 내란음모로 조작하고 사형선고로 귀결시켰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똑같이 이재명 대표에 대해 부패몰이로 대국민 세뇌를 하고 있다. 문제는 검찰이 여기에 앞장서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질책했다.

소 의원은 “수사를 담당했던 어느 검찰간부는 이 대표 죄가 나올 때까지 탈탈 털었다는 고백도 했다. 그런 위법한 행태에 대해 사과부터 해야 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대한민국의 법치주의와 공직자 정치적 중립, 공정과 정의가 목이 잘릴 형국”이라며 각성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