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권한 몰빵에 이낙연측 “전두환이냐”…충돌
상태바
이준석 권한 몰빵에 이낙연측 “전두환이냐”…충돌
  • /뉴시스
  • 승인 2024.02.19 17: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낙연 측 “이준석, 전체 선거운동 맡는 것…정당서 가능하냐”
이준석 “권한 전결 위임 받았어도 이낙연 대표 무시할 수 없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광주타임즈]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의 ‘선거캠페인 및 정책결정 위임’ 의결을 놓고 이준석 공동대표와 이낙연 공동대표 측이 19일 정면충돌했다. 이준석 대표가 위임 의결을 강행하자 이낙연 대표 측이 회의 중 퇴장하면서 “전두환이냐”며 강력 반발했다.

이낙연 공동대표, 김종민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 중 이준석 대표의 위임안 의결에 반대하며 퇴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최고위원회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안건에 대해 계속 일방적으로 처리하자고 했고, 마지막 안건이 선거캠페인 및 정책 결정권”이라며 “제가 했던 쟁점은 간단하다. 선거운동 전체를 다 이준석 개인에게 맡기는 것이 민주정당에서 가능한 일이 아니다”고 퇴장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어떤 어떤 업무를 맡긴다는 것에 대한 구체적 명시가 없다. 다 맡겨달란 것”이라며 “또 정책 결정권도 위임해달라는 것인데 어떤 민주 정당서 최고위에서 정책 검토도 안해보고 어떻게 개인한테 다 위임하냐”고 반문했다.

그는 “전두환이 지금 나라가 어수선하니 국보위 만들어 여기다 다 위임해달라며 국회를 해산한 것과 뭐가 다른가”라며 “우리가 그런 비민주적인 반민주적인 의사결정을 어떻게 같이하나”고 꼬집었다.

합당 무산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니다”고 답하며 선을 그었다.

이날 개혁신당은 최고위원회의에서 4가지 주요 안건을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이준석 공동대표 ‘선거캠페인 및 정책결정 위임’ 건 ▲당원자격 심사위원회 설치의 건 ▲중앙당 산하 4대 위기 전략센터 신설 건 ▲정무직 담명자 임명 건 등이다.

하지만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 최고위원은 이날 회의에서 이준석 공동대표 선거캠페인 및 정책결정 위임의 건에 대해 강한 반대의사를 표명했다.

이 안건은 최고위원회가 이준석 공동대표에게 권한을 위임해 공동정책위의장과 협의해 정책을 결정하고 시행하는 내용이다.

반면 이준석 공동대표는 비효율적인 당 운영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고 맞섰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당 출범 후에 일주일 정도 운영하면서 있었던 운영 비효율을 해결하기 위해서 최고위의 권한의 일부를 저에게 위임 전결하는 것을 의결했다”고 말했다.

이낙연 공동대표와 김종민 최고위원이 회의 도중 퇴장한 것에 대해서는 “일주일 정도, 물밑에서 많은 대화를 했고 이견이 좁혀지지 않아 표결했다”면서 “제가 권한을 전결 위임 받았다고 해서 이낙연 공동대표를 무시하고 전격적으로 할 수 없다는 것을 밝힌다”고 말했다.

이 공동대표는 “개혁신당이 시도 하는 방식이라는 건 결국에 비빔밥”이라며 “고유의 색감과 식감을 유지하면서 재료들이 밥위에 올라가는 거기 때문에 최대한 합리적 토론을 통해서 옳은 선택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류호정 의원이 비빔밥에 들어갈 수 없는 것인가’라는 취지의 질문에 대해 “최근에 있었던 처신문제가 크다고 본다”며 “류호정 의원이 갖고 있는 생각들이 개혁신당에서 주류적인 생각이 되긴 어렵다”고 판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4-02-20 16:15:23
대한민국의 좌빨청소가 이루어지는가한다.
검찰,윤석열탓만하니 전국민이해답을 알아버린것이다.
이죄명탓이 대한민국을 암울하게한다는것이다.
지난6일 동남갑등 첫발표이후 생존자,탈락자들의 전투가약했다.
추격자들은 고지점령으로 착각,혼동하고 살려준다가 엑스트라란걸모른다.
추격자는 트래픽, 트랜드지수를 올려야한다했다.
문산당맨들이 오히려 엄중맨, 이용섭의 트래픽, 트랜드지수를 올려줬다.
이낙연 이용섭을 빨아주니 떠버린것이다.
공천받아도 저승사자가 엄중맨, 이용섭이다.
이죄명 킬당하면 문산당점령군 엄중맨이 키잡는다.
이낙연신당으로 줄을서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