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연장근무
상태바
영광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연장근무
  • /영광=은성연 기자
  • 승인 2024.02.2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월, 10~11월 토요일·국경일 운영…일요일은 휴무

[영광=광주타임즈]은성연 기자=영광군은 다가오는 농번기를 대비해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3개소) 연장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장근무 기간은 상반기 파종기철 3월부터 6월까지, 수확철 10월부터 11월까지로 총 6개월간 실시한다. 근무 시간은 근무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8시까지로 농한기보다 1시간을 앞당겨 운영한다.

전년도와 달리진 연장근무 내용은 토요일과 국경일은 평일과 같이 근무한다. 하지만 전남도 내 농기계임대사업소 일요일 근무 상황, 운영 인력 등을 고려하고 ‘공공 건설현장 일요일 휴무제’와 ‘주 52시간 근무제’ 이행으로 부득이하게 ‘일요일 휴무’를 결정했다.

일요일 임대농기계 이용자의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응대 운영조치 사항으로 ▲사전출고제(임대 전일 오후16시부터 출고 가능) ▲일요일 응급조치반 운영(일요일 현장민원 응대) ▲월요일 사후반납제(임대 익일 오전 8시 반납 가능) ▲셀프반납제(반납 지정장소 자가반납 가능) 등의 다양한 운영방안을 모색해 대처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고윤자 소장은 “다가오는 농번기 농기계 이용 활성화 도모를 위해 농기계임대사업소 연장근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전년도와 다르게 ‘일요일 휴무’라는 결정에 농업인의 많은 이해와 양해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