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월블루하트(주), 해상풍력발전사업 통해 지방재정 기여 공훈
상태바
낙월블루하트(주), 해상풍력발전사업 통해 지방재정 기여 공훈
  • /영광=은성현 기자
  • 승인 2024.03.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전라남도 모범납세자상 표창 수상

[영광=광주타임즈]은성연 기자=‘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사업’(364.8MW) 시행사인 낙월블루하트(주)는 2024년 지방세 모범납세자상 표창을 전라남도로부터 받았다.

이번 표창은 전라남도에서 5개 법인에 수여한 지방세 모범납세자상으로서, 납세액 규모로는 수상자 중 낙월블루하트(주)가 2번째로 큰 규모다.

지방세 모범납세자는 법인의 경우 최근 3년 내 지방세 체납 사실이 없고, 연간 납부액이 2천만원 이상인 법인 중에서 선정되며, 특히 모범납세자 증명서 교부와 더불어 시장·군수 추천인 즉, 지방재정 수입 증대에 공훈이 높다고 인정된 자에게 도지사가 직접 표창을 수여한다.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사업’이 2026년 상업운전에 들어갈 경우 연간 매출액이 수천억원으로 추정된바, 이에 따라 법인지방세 납부액 또는 상당한 금액에 이르게 될 것으로 예상되어 지방재정 확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낙월블루하트(주)는 지방세수 증대 및 활성화 이외에도, 사업추진과정에서 지역 내 기업과의 협력 및 지역주민 채용, 이익공유, 어업보상 및 주민지원 등을 통해 전라남도 및 영광군의 경제 및 지역주민의 삶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편, 영광 낙월해상풍력 발전사업은 ‘낙월블루하트(주)가 전라남도 영광군 낙월면 안마도와 송이도 일원 공유수면에 추진 중인 대규모 (364.8MW = 5.7MW x 64기) 해상풍력발전사업으로, 2024년 상반기 중에 착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