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금파공업고, 청소년 보훈봉사활동 정례화 추진 MOU
상태바
광주지방보훈청-금파공업고, 청소년 보훈봉사활동 정례화 추진 MOU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3.0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국가보훈부 광주지방보훈청과 군 특성화 학교인 금파공업고등학교(교장 이광중)는 4일 청소년 보훈봉사활동 정례화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하성일 광주지방보훈청장, 이광중 금파공업고등학교 교장 등이 참석했다.

본 업무협약은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학교에서 보훈문화활동 및 교육을 장려해야 한다는 것에 양 기관이 함께 공감하면서 이루어졌다.

청소년 보훈봉사활동 정례화 추진 업무협약에 따라 광주지방보훈청과 금파공업고등학교는 미래세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과정 연계 보훈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의 보훈문화 관심 제고를 위한 체험・봉사 프로그램 운영 ▲학교 보훈문화 진흥 등 다양한 보훈 교육・체험 프로그램 운영 협력에 나선다.

하성일 국가보훈부 광주지방보훈청장은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의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광주지방보훈청은 학교에서부터 청소년들이 애국의 역사와 보훈의 가치를 ‘일상 속 보훈’, ‘문화로서 보훈’으로 자연스럽게 체화하며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