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램프사업단-보스턴 의과대학, 바이오헬스케어분야 R&D 협력 체결
상태바
조선대 램프사업단-보스턴 의과대학, 바이오헬스케어분야 R&D 협력 체결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4.03.0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램프사업단과 보스턴 의과대학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 램프사업단과 보스턴 의과대학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학교 제공

[광주타임즈] 박주영 기자=조선대학교 산하 램프(LAMP)사업단(이하 램프사업단)은 최근 ‘바이오 클러스터’ 연구산업의 중심지로 알려진 미국 메사추세츠주의 보스턴을 방문해 보스턴 의과대학과 대학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를 기반으로 뇌·신경과학 및 기초의학분야의 글로벌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세계적 연구소와의 협력을 논의하는 등 조선대 램프사업단의 글로벌 역량을 최대한 강화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생명·기초과학을 위한 ▲양교의 고유한 코호트 연구자원 공유 및 바이오헬스케어치유 분야 공동협력네트워크 구축 ▲조선대 램프(LAMP)사업단 중점테마연구소인 웰에이징 메디케어연구소를 비롯한 양교의 대학연구소 교류 협력 및 연구소 분원설치 등을 통한 실질적 협력 ▲양교의 신진연구 인력교류를 통한 인재양성 등으로 뇌·신경과학 및 기초의학분야 연구의 글로벌 리더십확보 및 지역세계화를 목표로 한다. 

조선대 김춘성 총장은 “이번 MOU를 주축으로 우리대학이 가진 연구자원과 글로벌 역량이 십분 발휘 될 수 있도록 대학과 램프사업단이 적극적으로 우리대학 연구소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데 앞장서겠다”며 “아울러 뇌·신경과학 및 기초의학분야를 조선대 특화 연구브랜드로 육성해 지역세계화를 이루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부가 주관하는 램프(LAMP)사업은 기존 과제 중심의 연구 지원에서 벗어나 대학이 연구소를 관리·지원하는 체계를 갖추고 다양한 학과·전공의 신진 연구인력이 공동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