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광주 ‘5·18정신 헌법 수록’ 1호 공약 확정
상태바
국힘 광주 ‘5·18정신 헌법 수록’ 1호 공약 확정
  • /양선옥 기자
  • 승인 2024.03.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18은 민주주의에 공헌한 보편 가치”
“오월정신, 특정세력·정당 전유물 아니다”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맨 앞 왼쪽)과 광주지역 8개 선거구 후보들이 5일 오전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맨 앞 왼쪽)과 광주지역 8개 선거구 후보들이 5일 오전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

 

[광주타임즈]양선옥 기자=국민의힘 광주시당은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을 총선 1호 공약으로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주기환 광주시당위원장은 이날 오전 광주 8개 선거구 후보들과 함께 국립5·18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총선 승리 다짐과 함께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 공약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주 위원장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발전의 한 획을 담당한 5·18정신을 헌법 전문에 수록함으로써 보편적 가치로 존중하고 광주가 민주주의 성숙에 공헌한 부분을 분명히 하겠다”며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8명의 후보와 함께 5·18민주화운동 정신이 헌법에 수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주 위원장은 “국민의힘 광주시당 총선 1번 공약으로 5·18정신 헌법 전문 수록을 중앙 공약 개발단에 요청해 최종 확정됐다”며 “오월정신은 더 이상 특정 세력, 특정 정당 전유물이 되어서는 안되고, 모든 광주시민의 자랑으로 승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 위원장은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광주 발전을 이끌 총선 공약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며 “미래와 희망이 있는 광주, 찾아오는 광주, 머무르는 광주, 문화중심도시 광주 등 민주당 후보와 정책 대결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