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무원교육 혁신안’ 발표
상태바
광주시 ‘공무원교육 혁신안’ 발표
  • /전효정 기자
  • 승인 2024.03.0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정 광주시장이 5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정례조회에 참석해 공직자교육혁신안에 대해 공직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광주시 제공
강기정 광주시장이 5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3월 정례조회에 참석해 공직자교육혁신안에 대해 공직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광주시 제공

 

[광주타임즈]전효정 기자=광주시가 공무원 교육 혁신을 위해 ‘임용 1년 이내 실무 재교육’ ‘현장 실습’ 등을 강화한다.

광주시는 정례조회를 통해 “시정의 추진력을 높이고 창의적 행정으로 변화하기 위해 공무원 교육 혁신안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교육혁신안은 ‘창의력 및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 ‘교육효과 제고’ ‘핵심인재 양성’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신규임용 후보자의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교육기간을 확대해 1년 이내 실무 재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신규임용자들이 실무에서 겪는 어려움을 호소함에 따라 정책을 마련했다.

또 업무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6급직원 핵심리더교육도 현장 소통 중심으로 바뀐다.

6급을 대상으로 긍정적 조직문화와 협업·소통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실습과 현장 중심 교육으로 전환한다.

이 밖에도 시정혁신 실행공동체 리더 양성 과정과 국제역량 함양 과정 등을 신설·운영하며 공무원 학습 실적관리 자동화시스템도 구축해 실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