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방서, 송진현 담양산림조합장에 구급활동 유공 표창 수여
상태바
담양소방서, 송진현 담양산림조합장에 구급활동 유공 표창 수여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4.03.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소방서는 최근 담양읍 소재 목욕탕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심정지 환자를 소생시키는데 기여한 공이 큰 송진현 담양군 산림조합장에게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은 생명이 위급한 상황 속에서 신속하고 헌신적인 대응활동으로 군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민간인 유공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표창을 받은 송진현 산림조합장은 지난 2월 11일 목욕탕에서 목욕을 하던 창평지역 주민이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져 미동도 하지 않은 상태를 보고 심정지 상황을 인지, 초기에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당시 현장에 출동한 구급대원들이 도착한 바 자발순환이 회복돼 의식 명료한 상태였으며 후두부 열상 관찰돼 응급처치 후 병원으로 이송조치 했다.

표창을 받은 송진현 담양군 산림조합장은 “긴급한 상항에서는 누구든지 다 자발적으로 하는 일인데 초동 대처가 한 생명을 구했다고 표창을 받고 보니 더욱더 앞장서 봉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윤예심 소방서장은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 4분 내에 심폐소생술 등 신속한 응급처치와 적극적인 대처로 소중한 생명을 구한 것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이번 사례를 통해 최초목격자의 초동 대처가 중요한 만큼 심폐소생술 교육과 홍보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