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곡성군, 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사업 공모 선정
  • /곡성=안순기 기자
  • 승인 2024.03.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90억 확보…2026년까지 가족형 단독주택 등 조성

[곡성=광주타임즈]안순기 기자=곡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의 2024년 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9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청년가구의 주거 부담을 경감하고, 농촌 진입의 장벽을 낮추어 청년들이 농촌에서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개년 사업으로 진행될 이 사업은 입주수요에 따라 가족형 단독주택 15호, 청년형 단독주택 13호, 셰어형 단독주택 6실, 커뮤니티 센터 등을 조성할 계획이며, 만 40세 미만 귀농·귀촌 청년에게 우선순위를 두어 주거공간을 임대하고자 한다.

더불어 곡성군은 스마트팜 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청년농부 인큐베이팅 허브센터’, ‘전남영농 스마트단지 조성사업’, ‘청년농업인 임대형 스마트팜’ 등 다양한 임대형 스마트팜 사업들을 연계해 청년들의 주요 고민거리인 주거 공간과 일자리를 동시에 해결하고 입주 청년들의 지역 내 정착률을 높여 지속적인 정주 인구 확보를 통해 농촌소멸 위기에 대응하고자 한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고, 이와 함께 곡성형 스마트팜 농업을 발전시켜 청년들이 농촌에서 더구 많은  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