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尹 대통령 조건부 의대 신설 비판
상태바
김원이, 尹 대통령 조건부 의대 신설 비판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홀대 지속 시 총선에서 심판받을 것”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목포시)이 지난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대통령실이 개최한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조건부’ 전남권 의대 신설 추진을 언급한 것을 비판하며, 정부의 조건 없는 전남권 의대 신설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4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질의에 “국립 의대 (신설) 문제는 어느 대학에 할 것인지 전남도가 정해서 의견 수렴해서 알려주면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답변한 바 있다.

이에 김 의원은 “전남권 의대 신설은 200만 전남도민의 30년 숙원으로 대통령이 조건을 달고 의대 신설을 언급한 것은 매우 부적절하다. 전남도가 어느 대학에 설립할지 정해달라는 건 전남도와 목포대·순천대가 함께 추진하고 있는 공동 의과대학 설립을 사실상 부정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윤석열 대통령의 ‘조건부’ 의대 신설 추진 언급은 국가의 책임을 지자체에 떠넘기는 정치적 계산에 지나지 않는다”며“정부는 지금이라도 조건 없이 전남권 의대 신설 추진하고, 의대 정원 증원 숫자에 전남권 의대 신설 TO를 배정해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끝으로  “이번에도 전남을 홀대한다면 곧 있을 총선에서 200만 도민은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윤석열 정권 반드시 심판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양동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