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기안레저, 지역활력타운 관광자원 활성화 맞손
상태바
곡성군-기안레저, 지역활력타운 관광자원 활성화 맞손
  • /곡성=안순기 기자
  • 승인 2024.03.1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광주타임즈]안순기 기자=곡성군과 기안레저는 지난 15일곡성군 지역활력타운의 관광자원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이상철 군수와 기안레저 관계자 정현정 등 10여 명이 참석한가운데 진행됐으며 국토교통부 주관의 다부처 연계사업인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내에 민자유치를 추진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곡성군과 기안레저가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상호간에 노력을 하고 이를 위해 온천을 기반으로 한 테마파크를 조성해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또한 지방 소멸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에서의 협력도 포함돼 있다.

기안레저 관계자는 “온천을 기반으로 한 물놀이 테마파크를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하는 편의 시설을 마련함으로써, 도시청년들과 은퇴자들이 활기차게 지낼수 있는 정주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민자유치 업무협약을 통해 주거, 생활 인프라, 생활 서비스가 결합된 생활거점의 조성이 가능해지며, 이를 통해 도시 청년과 은퇴자들이 스스로 삶을 꾸려갈 수 있는 활기찬 마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