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양봉산업 발전방안 모색하겠다”
상태바
이개호 “양봉산업 발전방안 모색하겠다”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3.2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양봉발전위원회와 간담회…지원 법안 개정할 것”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이개호 담양·함평·영광·장성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양봉산업 발전 및 지원 방안 모색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지난 25일 영광군 선거사무소에서 전남양봉발전위원회와 간담회를 열고 꿀벌 폐사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우리 양봉업의 현 상황을 청취했다.

위원회는 지난 21~22년 꿀벌 39만 봉군(약 78억 마리)가 이유를 알 수 없이 폐사하면서 우리 양봉업계가 급격한 위기를 맞기 시작했다. 조사 결과 이상기후 및 응애류 방제 미흡이 원인인 것으로 파악됐으나 올해에도 꿀벌 폐사가 재발하고 있어 보다 정확한 원인규명과 적극적 대책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또 한-베트남 FTA로 벌꿀 수입으로 인한 국내 피해, 양봉자조금 조성 및 재해보험 가입 기준 완화 문제 등 양봉산업 현안 해결을 위한 대책을 요청했다.

전남양봉발전위원회 강순종 위원장은 “이상 기후 등으로 양봉산업이 사면초가에 놓여있어 더욱 깊은 관심과 현안 해결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농해수위 소속 국회의원과 농식품부 장관으로서 양봉산업발전법이 발의되고 통과과정에서 가장 직접적인 역할을 했었다”며 “꿀벌 폐사 등 재해로 인한 양봉업 피해 지원 등을 규정하는 법안개정을 추진했으나 정부 반대로 그 문턱을 아직 넘지 못했는데 22대 국회에서 새로운 법안개정을 통해 반드시 피해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