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법인지방소득세 30일까지 신고·납부하세요”
상태바
무안군 “법인지방소득세 30일까지 신고·납부하세요”
  • /무안=박준범 기자
  • 승인 2024.04.0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광주타임즈]박준범 기자=무안군은 4월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을 맞아 지난해 귀속 소득에 대한 법인지방소득세 집중신고기간을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

신고 대상은 지난해 12월 사업연도가 종료된 영리법인, 수익 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 원천소득이 있는 외국 법인이며, 결손이 발생한 법인도 신고 대상이다. 

여러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어도 한 자자체에만 일괄 신고 한 경우 나머지 사업장은 10%의 무신고 가산세가 부과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세 인터넷 웹사이트(www.wetax.go.kr)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신고·납부할 수 있으며, 사업장 관할 시·군·구청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한 신고도 가능하다.

 

올해는 지방세법 개정으로 법인지방소득세 분할납부 제도가 도입돼 납부할 세액이 100만 원을 초과하는 경우 납부할 세액의 일부를 납부 기한이 지난 뒤 1개월(중소기업 2개월) 이내 분할납부가 가능하므로, 일시 납부가 어려운 납세자는 분할 신청을 통해 납세 부담을 완화할 수 있다.

이진영 세무과장은 “법인지방소득세 납부의 달을 맞아 관내 법인사업장을 대상으로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고 있다”며, “신고 기간이 임박하면 원활한 신고·납부가 어려울 수 있으니 편리한 전자신고(위택스)를 이용해 미리 신고·납부하기를 권장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