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욱 “남구, 도시형 웰니스 산업 중심으로”
상태바
정진욱 “남구, 도시형 웰니스 산업 중심으로”
  • /양동린 기자
  • 승인 2024.04.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웰니스 융복합벨트 특구 추진

 

[광주타임즈]양동린 기자=더불어민주당 정진욱 광주 동남갑 후보는 “남구를 도시형 웰니스(Wellness) 산업의 중심으로 만들어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의료 시설 및 노인 복지 인프라가 좋은 남구와 동구를 중심으로 한 지역에 메디컬·웰니스 융·복합벨트 특구 지정 및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주장했다.

정 후보는 “동구에는 전남대병원과 조선대병원 등이 있고, 남구에는 기독병원과 대한민국 노인복지 1번지인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 있다”면서 “메디컬 헬스케어 및 노인복지 인프라가 풍부한 동구와 남구가 연계해 메디컬·웰니스 융·복합벨트 특구가 조성된다면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메디컬·웰니스 융·복합벨트 특구에 스마트 인공지능 바이오 건강복지 통합센터를 구축하는 등 관련 인프라 조성과 메디컬·웰니스 관광산업 활성화, AI·헬스케어·바이오산업 등과 연계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웰니스 산업은 건강(Health)과 외적 이미지 개선으로 자존감을 높이려는 피트니스(Fitness), 그리고 맛과 건강을 동시에 지향하는 영양(Nutrition) 관련 산업으로 세분화할 수밖에 없다”면서 “메디컬·웰니스 융합벨트가 맞춤형 시설 구축과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다면 광주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