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정부3.0 추진상황 일제 점검
상태바
강진군, 정부3.0 추진상황 일제 점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0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공개 확대·맞춤형 서비스과제 발굴 등 검토
[강진=광주타임즈]김용수 기자 = 강진군이 최근 능동적, 선제적으로 군민들에게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3.0’추진상황을 일제 점검했다.

전 부서의 정부3.0 담당자 20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날 회의는 2014년 시군 정부3.0 평가지표 5개 분야 14개 지표를 세밀히 검토하고 선도과제가 시기에 맞게 적절히 추진되고 있는지에 대해 점검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특히, 사전정보공표제와 같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확대와 군민 맞춤형 서비스과제 발굴 등을 집중적으로 검토했다.

박재룡 기획홍보실장은 “지속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다른 부서와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갖추는 등 평가 대비 및 군민 맞춤형 서비스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강진군은 지난 4월 전국 4000여개 선도과제 중 ‘강-남 문화공예클러스터과제’가 협업우수사례로 1차 선정됐으며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최종 선정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강진군 정부3.0 담당자는 “앞으로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정례화하고 제시된 과제는 적극 추진해 군민 행복서비스 제공은 물론, 타 지자체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3.0이란 정보를 개방·공유하고 소통·협업을 통해 개인에게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일자리를 창출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현 정부 패러다임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