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정보문화센터, 온라인 요약 도서 서비스
상태바
영암군 정보문화센터, 온라인 요약 도서 서비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6.1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도서 정보 확인
[영암=광주타임즈]조대호 기자 = 정보문화센터에서는 ‘책 읽는 지역사회 만들기 운동’일환으로 새로운 지식 정보에 군민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책 한 권의 내용을 30분 이내에 파악할 수 있는 ‘온라인 요약 도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온라인 요약 도서 전자서비스는 도서의 핵심내용을 5%(A4용지 10장)내외로 압축한 정보서비스로,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형태의 도서 정보를 확인하고 향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400종의 도서요약본과 50종의 오디오북, 풍부한 동영상 어학 강좌(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20종의 신간도서와 5종의 오디오북이 갱신된다.

정보문화센터 관계자는 “온라인 요약 도서 전자서비스를 통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지식 정보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요약도서 서비스는 영암군 정보문화센터 홈페이지 (library.yeongam.go. kr) 가입 후 배너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 이후에는 스마트 폰으로도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myeongam.boo kcosmos.com’를 입력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