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의정연수’
상태바
광산구의회 ‘의정활동 역량강화 의정연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20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안 심사 기법 등 전문지식 습득

[광주=광주타임즈]조현중 기자 = 광산구의회(의장 이영순)는 지난 15~16일 이틀간 일정으로 부안 대명리조트에서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의원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원13명과 의회사무국 직원11명이 참석해 직원과의 소통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새로운 정책 대안을 제시하고 연구해 지역발전 및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3시간씩 3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첫째 날에는 호서대 벤처전문대학원 신해룡 교수의 ‘예산·결산심사기법의 손자병법’ 이란 주제로 지방예산의 전반적인 설명과 예산안 심사에 대한 실무적인 교육이 있었으며, 둘째 날 박봉국 현대지방연구원장은 ‘알기 쉬운 지방의정의 이해와 전략’이란 주제로 의정활동 기법과 전략, 조례안 심사기법, 행정사무감사 착안사항 등에 대해 현장사례중심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강의는 천년웃음연구소 이미정 소장이’웃음치료,신바람 의정활동’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연수는 의원 및 직원 합동 연수였던 만큼 모두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자리가 됐으며특히 9명의 초선의원을 포함해 참석한 의원들 모두는 성실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듯 시종일관 열정적인 자세로 강의를 경청하며 강의 중에도 질문을 이어가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영순 의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초선 의원들이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합심해 구민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 새롭게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